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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윈드치타 리컴번트 트라이크
2014-03-20 15:46:03
운영자 <boxter> 조회수 5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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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cheetah’s on the move…

윈드치타가 움직이기 시작했다. 

March 26th, 2013 by Mick Allan

처음 사진을 보고 "Davide bruce" 의 FWD 트라이크와 흡사하다 생각했습니다만 꼼꼼히 살펴보니 많이 다르네요. 뒤쪽 모노레일과 싱글조향장치가 비슷해서 착각했나봅니다. 해서 처음엔 "Davide bruce" 를 본따서 만들었다고 착각했지만 이미 예전부터 디자인된 모델이란걸 근래에 알게되었습니다.  "윈드치타" 트라이크 사진은 인터넷 서핑으로 심심찮게 접했던 사진인데 첨엔 잘 몰랐다가 지금와서 다시 보니 디자인이 만만찮습니다. 

 

 

대단히 간결한 디자인입니다.

디자인은 ICE  와 견줄만하다 생각되네요~~

 

The Windcheetah has an enviable reputation in Human Powered Vehicle Racing circles. Designed by Mike Burrows in the early eighties it was the first high performance recumbent trike in the world. There had been other high speed machines, streamliners such as the Vector, but none before the ‘Speedy’ had such an enthusiasm for going around corners. Ballantine had one, and famously claimed that a Speedy could out-corner anything. And it could. Smaller and lighter than anything else on the road, a Speedy can make short work of a Porsche in a switchback. The only downside of the machine’s joi-de-vivre is a high bill for front tyre replacement! The ‘Speedy’ has won races and broken records all over the world, including a LEJoG for a faired machine which still stands. (As per usual – right click and ‘view image’ to see full size)

 

윈드치타는 인간동력 경주용 사이클에서 시샘할만한 평판을 얻고 있다. Mike Burrows에 의해 1980년대 초반에 디자인된 것으로 세계 최초의 고성능 리컴번트 트라이크였다. Vector같은 계열의 고속 기계(?)들이 있어왔지만 'Speedy'가 나오기 전의 어떠한 것도 코너를 돌아갈 때 이러한 열광을 가지지는 못했다. (=코너링할 때 짜릿하다는 것같음) Ballantine은 한 대를 가지고 있었고 Speedy는 다른 어떠한 것들도 코너링에서 추월할수 있다고 주장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리고 그럴 것 같다. 그 외의 다른 것보다 작고 가볍기 때문에 Speedy는 구불구불한 도로에서 포르쉐의 short work(?)를 만들수 있다. 이 기계의 유일한 불리한 면은 앞 타이어 교체의 상당한 비용이다. 'Speedy'는 여전히 열리는 유선형 기계를 위한 LEJoG를 포함한 전 세계의 경기에서 우승하고 기록을 갱신해왔다. (보통 우클릭하고 '이미지보기'하면 풀사이즈로 볼수 있다)

당췌 무슨말인지............

 

저 얼굴은 왜 "존 레논" 이 생각나는걸까요~~

사진 때깔이 좀 촌스럽지만 구조적 디자인은 어디 한군데 빠질곳이 없습니다.

 

Demand for the Windcheetah, first from friends, then other BHPVC members and then the wider world meant that Mike was devoting more and more time to making Speedies, but Burrows never wanted to be a bicycle manufacturer, and so he licensed production to good friend and Speedy fan Bob Dixon. Burrows went on to design bikes for Giant in Taiwan, his own long-tail cargo bike the 8 Freight, and a whole bunch of racing bikes. Bob meanwhile manufactured and sold Speedies to customers all over the world, did a bunch of development work and evolved the design, but now, after being located in Cheshire for almost 20 years Windcheetah production has moved north to new premises in Lancashire. It’s entering a new phase.

 

처음에 친구들로부터 윈드치타를 요청받고 그 다음에는 BHPVC로부터 그 후에는 전 세계에서 요청이 있었는데 이것은 MikeSpeedy를 만드는데 점점 더 많은 시간을 쏟고 있었음을 의미한다. 하지만 Burrows는 결코 자전거 제조가가 되기 원하지 않았고 그래서 그는 좋은 친구이자 Speedy의 팬인 Bob Dixon에게 제작 라이센스를 주었다. Burrow는 대만의 Giant를 위한 자전거 디자인에 들어갔는데 그의 긴 꼬리 카고 바이크인 8 Freight와 경주용 바이크들 모두였다. 한편 BobSpeedy를 제작하고 전세계 고객에게 판매하고 많은 발전을 이루었고 디자인을 개선였으나 거의 20년간 Cheshire에 자리잡았던 지금 윈드치타 생산은 Lancashire에 있는 새로운 지역으로 북향(=북쪽으로 이동)하였다. 이것은 새로운 시기로 들어가는 것이다.

 

아놔.... 그러니까.... 처음엔 그냥 취미로 만들다가 주문이 밀리니 친구한테 라이센스를 주고 판매를 하든 말든 했는데 그러면서 디자인이 약간씩 변해왔다는 말로 들립니다...... 

 

휠베이스를 좀더 길게하고 싯트를 좀더 뉘우면 좋을것 같습니다.

 

Karl Sparenberg and his company Advanced Velo Design Ltd. based in Darwen, have recently taken over responsibility of producing the iconic recumbent tricycle on behalf of designer Mike Burrows and has outlined his plans for the future.

 

 

특히 조향 느낌이 궁굼합니다. / 페어링이 장착된 사진

 

“The Windcheetah has always been regarded as the most uncompromising high performance trike on the market and in pure performance terms it would be hard to improve on Mike’s classic design. However, the workshop relocation offers an opportunity to overhaul and improve the Windcheetah manufacturing methods, which in turn will bring improvement in engineering quality. With this in mind we have invested in new jigs and production tooling to improve the consistency and quality of the product. The Windcheetah will remain a hand built product , manufactured in the UK to very high engineering standards.”

 

필드에 나와있는 "윈드치타"

여러사진을 봐도 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한 모델은 없네요... 특별한 이유가 있는것인지...?

 

Sparenberg’s commitment to continue manufacturing in the UK is unusual at a time when many specialist cycle manufacturers are outsourcing production of frames to Taiwan and China .

 

Karl SparenbergDarwen에 위치한 그의 회사 Advanced Velo Design Ltd는 최근 Mike Burrows를 대신해서 전통적인 양식의 recumbent tricycle 제작 책임을 넘겨받았고 미래에 대한 계획의 밑그림을 그렸다.

"Windcheetah는 지금껏 시장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고성능 트라이크로 인식되어져왔고 순수한 성능면에서 봤을 때 Mike의 고전적 설계를 개선시키는 것은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작업장의 위치이동은 Windcheetah 제조방식을 점검하고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그 결과로 기술적 품질에 개선을 가져올 것이다. 이것을 마음에 품고 우리는 제품의 일관성과 품질을 개선시키기 위해 새로운 지그(jig)와 제작 도구에 투자해왔다. Windcheetah는 수제 제품으로 남아서 영국에서 매우 상당한 기술적 표준으로 제작될 것이다."

Sparenberg의 영국에서 제조를 계속하는 노력은 많은 전문적 사이클 제조업체들이 타이완이나 중국에서 프레임 제작을 아웃소싱하는 현 시점에서 특이한 점이다.

기계적인 부분도 매우 간결하게 만들어졌기 때문에 가격도 저렴하지 않을까.....

그러나 수제품을 강조하므로 절대 그럴리가 없겠죠~~

 

“A major part of the appeal of a Windcheetah is the superbly engineered chassis built by artisan engineers. Our customers know that when they order a Windcheetah it will be a hand built machine, manufactured up to a specification and not down to a price. An increasing number of customers also appreciate our policy of sourcing as much as we can locally. From an environmental viewpoint it would be hard to justify having our frames made in Asia, importing them to the UK for assembly and then shipping them back to our markets in America, Europe and Australia. It isn’t possible to source every component in the UK but where possible we do. The chassis is such a fundamental element to the character of the Windcheetah it would be unthinkable to outsource its production. We’re very proud to be a UK company manufacturing a UK product ”

유명한 사진

 

We’re big fans of the Speedy around here. I’ve owned three of them (including, separately, numbers 002 and 003) and Jim still owns 007. Although it’s changed in detail over the years, (the chain doesn’t run down the left hand side these days). it’s a testament to the soundness of the original design that it has remained fundamentally unchanged since it first hit the road.

Windcheetahs are very special. They are iconic, legendary, revered even, and they are held in such high esteem for good reason. Riding a Speedy – flat out, hanging out of the seat to keep the inside wheel down whilst clipping the apex of a curve – should be on every cyclists ‘101 things do to before you die’ list. Nothing else comes close.

 

"Windcheetah의 매력을 끄는 주된 부분은 장인 기술자들에 의해 제작된 우수한 기술적 섀시(chassis)이다. 우리 고객들은 Windcheetah를 주문할 때 이것이 수제 제품으로 규격에 맞게 제작되었고 가격도 내리지 않았다는 것을 안다. 점점 많은 고객들이 우리가 지역에서 최대한 소싱을 하는 정책에 감사하고 있다. (=아웃소싱하지 않는 부분에 고객들의 평이 점점 좋아진다는 뜻) 환경적인 관점에서 프레임을 아시아에서 만들고 조립을 위해 영국으로 수입한 후에 그것을 다시 미국, 유럽 오스트레일리아 시장에 선적하는 것을 정당화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모든 부품 하나하나를 영국에서 수급하는 것이 가능하지 않지만 가능한 것은 하고 있다. 섀시는 Windcheetah의 너무나 기본적인 구성요서이어서 이것의 제작을 아웃소싱하는 것을 생각할 수 없다. 우리는 영국 제품을 제조하는 영국회사라는 것이 매우 자랑스럽다."

모노레일이라 행어를 별도로 뽑아내야하는 구조

 

우리는 여기 Speedy의 광팬들이다. 나는 3개를 소유하고 있고(002, 003을 포함해서) Jim은 여전히 007를 가지고 있다. 비록 수년간 세부적인 부분에서 변경이 있었지만 (요즘에는 체인이 왼쪽으로 내려오지 않는다) 이것이 처음 도로에 닿은 이후로 기본적인 것들은 변하지 않고 남아있다는 것은 원래 설계의 견실함을 입증하는 것이다.

Windcheetah는 매우 특별하다. 이것은 전통적인 양식이고 전설적이며 심지어 경배된다. 그리고 이것은 꽤 중요한 이유로 매우 높은 평을 유지하고 있다. 전속력으로 안쪽 바퀴를 아래로 유지시키기 위해 좌석에 매달려 최대의 회전을 깎아나가는 것은 모든 사이클리스트들이 죽기 전에 해야할 101가지 일들의 리스트에 들어 있을 것이다. 다른 어떠한 것도 비슷하게 따라올 수 없다.

 

전형적인 서양의 광고문구입니다.. 매우 공격적이죠..ㅎㅎ 겸손한게 동양의 미덕인데 이런 문구들은 오히려 좀 반감을...

실내 보관중인 트라이크

 

이 사진만으로도 이런 디자인은 윈드치타가 시초라는걸 입증하겠네요^^

 

올드사진 한장 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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