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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포젠 자전거 자가발전기 테스트 (용량초과분)
2014-11-11 18:32:01
운영자 <INFO@allthatbent.com> 조회수 5205
116.34.50.144
포젠 자전거 자가발전기 테스트 (용량초과분) 
 
 
써글노매 홈페이지 용량 한계로 나머지 내용 첨부합니다.
 
 
(이런!! 불상사가.....  누락된 부분이 있어 다시 첨부합니다.......)
 
몇 일을 고민했습니다. 이런 결과로 리뷰를 끝내기도 아쉬웠고 다시 테스트에 임하자니 1시간동안 공회전 하는것도 생각보다 녹녹치 않아서지요… 11월로 접어들면서 싸늘해진 날씨덕에 필드 테스트의 귀찮음도 한몫했습니다만,,,,  끝네 아쉬움을 이기지 못하고 불현듯 다시 테스트에 임했습니다.
 
금일은 테스트를 계획하지 않았기에 핸드폰 충전이 만땅이 되있던지라 ,,,  100%인 상태에서 핸드폰을 켜두고 스탑워치를 작동합니다. 사실 기존과 다른게 없죠. 그러면서 페달링도 동시에 시작하여 20분간 예비충전합니다. 이는 실험이 실패함에 따라 성공의 가능성을 높이고자 예비충전시간을 일부러 늘린 셈입니다. 따라서 아주 공정한 테스트는 아니었다는 말입니다. 
 
이러는 동안 핸드폰 베터리가 닳기 시작했는데, 20분이 경과한 즈음,,,,  100% 에서 6% 감소한 94% 가 되어있었죠,,  지난 테스트에선 크게 신경쓰지 않았던 부분으로 액정을 켜놓았을 때 생각보다 베터리 소모가 많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사실 이부분이 이전테스트를 실패하게 만든 가장 큰 원인으로 실험을 다시 원점으로 돌려놓았죠..
 
암튼 20분 동안 패달질 했기에 멈출수가 없어 종전 방식대로 테스트에 들어갔습니다. 나름 오기가 발동했다는.,,,,
 
 
 
 
 
속도

충전

시작점

예비충전 1% 충전 당 소요시간 비고
1% 2% 3% 4% 5% 6%
40~60km/h 94% 20분 2:46 2:40 3:02 3:42 5:03 7:04  
 
 
 
속도는 40 ~ 60km/h 정도 였으며 간혹 잠깐이지만 90km/h 까지 속도를 내기도 했습니다. 공회전이기에 가능한 속도겠습니다만 어쨌든 총 40여분을 운행하는 동안 40~60km/h 범위를 크게 벗어나진 않았습니다.
 
20분의 예비충전을 통과하면서 곧바로 충전에 들어갔고, 94% 에서 시작한 베터리를 모두 채우기 위해 페달링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예상대로 중간에 충전은 끊어짐 없이 줄곧 충전이 되었으나 표를 보는 바와 같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충전시간이 지채됨을 알수 있습니다. 
 
이는 본체에 전기량이 많을 경우 원활한 충전이 되었으나 3% 를 넘어가면서 부터 본체베터리 잔량부족으로 즉시 발전되는 전기를 같이 쓰고 있다는 증거로 볼수 있는데, 마지막 100% 채우기 전 1% 상승하는데 7분 이라는 시간이 걸린걸로 봐선 만약 충전상태가 100% 가 아니었다면 이 후엔 충전이 멈췄을거란걸 충분히 예상 가능합니다. 
 
 
 
여행에선 충전효과를 보진 못했으나 포젠이 장착되어 왠지모를 든든함이 있습니다.
 
 
 
 
이로써 여기까지의 테스트 결과 순수 발전량만으로는 핸드폰의 실시간 사용은 어렵다는 의견이고, 대체로 예비충전된 전력으로 핸드폰을 충전해야 원활한 충전이 가능하리라 판단됩니다. 때문에 실제 사용해본 결과 실시간 사용을 목적으로 한다면 30분 이상 예비충전을 한 후 사용을 권장하며 예비충전 시간이 길면 길수록 유리하겠습니다.
 
 
 
 
 
딱히 이질감은 들지 않기에 만족도는 나름 높습니다.
 
 
 
 
마치 오토바이 시거잭에 꽂고 네비게이션을 작동하는 것 처럼 사용하길 바랬으나 ‘포젠’ 에서 발생되는 전기량으론 실시간 사용이 어렵기에 제가 생각하는 컨셉관 조금 다른 형태로 결과가 나왔습니다. 다소 실망스럽긴 하나 저도 이번에 알게된 생각보다 빠르게 방전되는 핸드폰 베터리 소모량을 보았고 이는 의도치 않은 악조건에서 테스트를 했다는 결론입니다. 
 
 
 
 
실시간 사용을 위해 아예 이렇게 장착하고 다닐려고 했는데........
 
 
 
 
 
액정을 켜놨을 때 베터리는 3분 18초 마다 1% 씩 감소하는 매우 가혹한 환경이었다는 걸 뒤늦게 발겼했고 이는 액정을 꺼놓고 다시 테스트해야 했었다는게 의견입니다. 또다시 테스트에 임하자니 실내에서 간소하게 진행될 것 같았던 테스트는 예상보다 쉽지 않아 다음으로 미뤄야 할 것이고, 더군다나 고속에서 롤러의 고무가 분진을 발생시켜 실내에서 테스트는 더이상 진행이 불가했습니다. 
 
 
 
 
 
 
 
 
 
 
해서 화창한 날씨에 필드테스트를 기약하며 충전에 관한 1차 테스트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기대치 않았던 라이트 성능에 높은 만족도를 보이지만 이것 역시 언제가 될지 모를 다음으로 미뤄야겠네요…….
그리고 장시간 운영시 발열이 있습니다. 화상을 입을 정도는 아니지만 5초 이상 맨손으로 만지기 부담스러운 온도를 보여주는건 기기의 이상인지 아니면 발전기 특성인진 알수없습니다. 외부에서 자연 공냉으로 열이 식었다면 좀 괜찮았을거란 추측도 해봅니다. 
 
 
 
 
 
 
 
 
 
이런 컨셉의 리뷰가 될줄 몰랐는데, 하다보니 실시간 사용을 목적하는 실험이 되버렸네요,,,,   다음엔 순수 충전, 즉 화면과 어플을 모두 꺼놓은 상태에서 충전만 하는 것을 시도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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