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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Defiance FS Full Suspension Recumbent Trike
2015-07-08 15:15:09
운영자 <INFO@allthatbent.com> 조회수 4426
116.34.50.144

Revolution Defiance FS Full Suspension Recumbent Trike

 

 
UtahTrikes 는 트라이크 튜닝을 겸한 타사 제품 위탁판매업체로 유명합니다. 이전까진 완성차 라인업은 갖추지 않고 있었으며 3륜을 4륜으로 개조한다던지, 부품 업그레이드(부품제작)를 위주로 해오면서 트라이크 시장의 나름 ‘허브’ 역할을 해오고 있었죠. 그러나 이런 형태로 손익의 수율이 않맞았는지 아예 자체생산하는 트라이크 제품을 내놓았는데, 그것도 제조가 매우 까다로운 풀샥을 만들었습니다.
 
트라이크 자체가 워낙 마이너하기도 하고 더군다나 풀샥은 도전하기 쉽지않은 분야이지만 그에반해 나름 제품군들이 탄탄한 라인업을 가지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나름 제조사들의 진입을 방해하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기도 하죠. 이런 시장에서 ‘유타 트라이크’ 는 초기진입 업체가 할수있는 전략인 저가전략으로 우선 문을 여는 시도를 하고있는데, 300만원에 판매될 이 제품은 현재 초기 세일가로 250만원에 공급되고 있으며 약간의 서비스 까지 제공하고 있네요~~~
 
제3국 제조회사를 제외하곤 풀샥에선 매우 저렴하게 공급하는게 분명하지만 250만원이라는 돈이 무작정 덤비기엔 부담이 있는건 저한텐 그저.... 그거나 저거나 입니다~~
 
제품이 완전히 출시했음에도 제공되는 정보가 많지 않은 것이 아쉽고 사진 및 동영상도 전무한 상태네요. 아무래도 판매가 아직 활성화되지 않은 탓일겁니다. 아래 설명된 내용은 유타에서 판매를 목적으로 작성된 글이기에 긍정적 내용이 전부인데…^^ 어쨌든 몇 장 안되는 사진으로 훑어보고 감상좀 해보겠습니다.
 
 
 
 
 

We present to you (drum roll please) the new Revolution Defiance FS. It is a fully suspended trike at a price that will not drain your bank account. It is incredibly comfortable and so affordable you could get one shipped to you today.

Revolution Defiance FS

For years full-suspension trikes have been a coveted item in the trike market. Comfort on the road is unparalleled, bumps and cracks might as well not even exist, and taking your trike off a curb won jolt you into the next century. The downside with full-suspension trikes is that they have not always been friendly to customers wallets. Our goal at Utah Trikes was to provide a high-quality, affordable, fully suspended trike that everyone could enjoy. That being said, we were pleased to offer in our catalog the all-new Revolution Defiance FS.
 
 
우리는 새로운 레볼루션 'Defiance FS’ 를 너에게 선물한다. 풀서스펜션인 이 트라이크의 금액은 당신의 자금을 크게 회손하지 않으면서 매우 편안하고 당신이 이 빠른시일 내에 받을 수 있게 알맞게 되어있다.
 
몇 해 전 부터 풀서스펜션 트라이크는 리컴번트 시장에서 매우 탐나는 아이템으로 현재까지 이어왔다. 도로의 크랙과 요철이 있는지 조차 모를만큼 비교할 수 없는 편안함이 있고 당신의 트라이크가 커브를 돌아 요철을 이겨내는 것을 경험한다면 신세계를 보게될 것이다. 풀서스펜션 트라이크의 구조는 우리들의 지갑과 늘 친분을 두지 않는다. 유타에서는 높은 퀄리티의 풀서스펜션 트라이크를 알맞게 제공하는 것으로 누구나 풀서스펜션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해왔고 카달로그에 이 새로운 Defiance FS 모델을 제공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Full Suspension
 

If you've never had the chance to ride a full suspension trike, find a way to test drive one. Once you feel the difference in the ride you'll know why we're so excited about the Defiance. The back shock is a powerful Torch DNM, while the front shocks feature a custom spring design that offer maximum comfort. With our all-wheel suspension you'll also increase traction, giving you more control when you're out riding. This fully suspended monster makes curbs, trails, and uneven terrain feel like you're riding on clouds.

 

당신이 한번도 풀서스펜션 트라이크를 경험해본적이 없다면 운전 할 기회를 찾은 것 같다. 당신이 우리의 트라이크를 타고 다른점을 느낀다면 우리가 ‘Defiance FS ’ 에 왜 이렇게 열광하는지 곧 알게될 것이다. 뒷 샥은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DNM 이고 프론트 샥은 최고의 편안함을 제공하도록 디자인을 형상화 했다. 풀-서스펜션은 역시 접지력을 증가시켜 외부활동시 더 좋은 조향성을 제공한다. 전체가 서스펜션으로 되어진 이 괴물은 산길과 커브 그리고 고르지 못한 지형에서 구름위에 있는 것 처럼 느끼게 만들 것이다.

 

 

그래서 DNM 이란 샥을 함 찾아봤습죠.....

 

퀄리티가 상당한 반면 놀랍도록 저렴합니다.

 

 

 

오른쪽 샥은 마치 폭스의 RP23 처럼 생겼네요.....    7만원..^^

제발 누가 수입좀 해주세요~~~~

 

 

 

국내에선 왠지 듣보잡이지만 미국에서는 나름 쓰임세가 좋은 샥으로 보입니다.  더블크라운 부터 바이크샥 까지 두루두루 제조하며 사업을 1976에 시작했다 하니 나름 전통기업이라 봐도 되겠습니다. 위의 리저버가 달린 샥이라 해도 20만원을 넘지 않으니 점점 실용적으로 바뀌는 국내시장을 생각했을때 수입이 된다면 나름 선전하리라 생각됩니다만,,,    먼 얘기겠죠..^^ (왜 이런건 수입을 안하는건지..??)

 

 

 

 

Gearing and Shifting

With a 24-speed drivetrain, three reliable internal gears, and 18-93 gear inches, the Defiance is quick on the road and capable of powering up hills. It has a 170mm single crankset up front, combined with a Sturmey Archer CS-RF3 internal hub and Shimano 8-speed 11-32 cassette, and Altus rear derailleur.

 

부품군은 저가형에서 볼수있는 그저그런 구성으로 맞췄습니다. 특이한 점은 8단의 외장 카셋과 함께 ‘스토미 아처’(내장기어)인 3과 합쳐져 24단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크랭크가 하나여서 뺏기는 기어비를 만회하려는 시도로 보이네요.. 크랭크 업그레이드가 비교적 용이한 점으로 볼 때  이런식의 출고형태도 그리 나쁘지 않겠습니다.

 

Detailed Specifications

구분

 Defiance FS

ICE Adventure 

비고 

재질

 Steel

A7005 + Cro 

 

무게

21.7 kg

17.7 kg

 

중량 제한

136 kg

125 kg

 

휠 베이스

114.3 cm

112.0 cm 

 

Wheel Track

81.28 cm

75.0 cm

프론트 휠 간격 (C to C) 

길이

2 M

1.95 M

 

넓이

88.9 cm 

82.5 cm 

 

Assembled Height

86.36 cm 

 

 

Ground Clearance

22.86 cm

11.7 cm

지상고 

B.B Height

49.53 cm 

 330~380 cm

지면으로 부터 크랭크 높이 

 X - Seam Range

36 - 47 

 

트라이크에선 이딴건 필요없음.

 Steering Pivot Type

Cartridge Type

 

 

Ackerman Steering 

Yes

Yes 

 

Breake Steer

Moderate

 

 ??

 Self Centering

Mild

 

 ??

Turning Radius

6.xx M

4.15 M 

 

 Seat height

43.18 cm

30.5 cm

실제 지상고로 봐야 함. 

Seat Width

38.1 cm

 

 

   
 
 
 
 
 
표면적으론 풀샥-트라이크의 형태를 아주 잘 묘사한걸로 보여집니다. 다만 이 제품을 처음 보면서 가장 걱정스러웠던건 프론트-쇼바의 단순한 방식 때문입니다. 현존하는 어떤 트라이크도 이와같은 방식의 예를 아직까지 발견한 적이 없는데, 이는 일반 MTB 처럼 지상고가 비교적 자유로운 곳에선 허용 가능하나 저중심 설계를 기본으로 해야하는 트라이크에선 설계상 ‘노즈다이브’ 와의 충돌을 피하기 어렵기 때문이죠. 이런방식이라면 브레이킹 시 반듯이 ‘노즈다이브’ 가 발생 할 것이며 그 때마다 앞으로 쏱아지려는 어색한 느낌을 받게 될 것이고 지상고를 낮추는 설계에서도 곧 한계에 부딪힙니다.
 
 
 
노즈다이브를 없애기 위한 결과물들..
 
 
 
  
아이스 어드벤쳐의 프론트 샥 (안티-다이브 만을 목적으로 했다고 해도 틀리지 않은...)
 
 
특이한 방식의 ‘ICE’ 프론트-샥 또한 이런 고민끝에 나온 결과물로써 지상고를 305cm 로 낮췄으며 Defance FS 와 비교시 약 8cm 가량 이익을 보게되었죠. 물론 상업적 제품이란 기술만으로 승부하는건 아닙니다만......
 
어쨌든 프론트-샥의 트레블이 명시되있지 않기에 정확한 목적을 알수없으나 이것이 돌발 충격만을 상쇄시키는 단순쇼바(Moots 의 YBB 와 같은 1인치 미만) 경우라면 저는 매우 긍정적 입장으로 돌변할 겁니다.  리컴번트는 등으로 모든 충격을 받아내야 하기에 꼬마샥이 달린 트라이크가 나왔으면 하는 생각을 늘 하고 있었는데, 제가 생각한 디자인과는 거리가 있어서 그렇지 트라이크가 발전하는 방향성으론 아주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사진상으로도 앞 서스펜션 트레블은 아주 크지 않은듯 하여 우리가 알고있는 쇼바라기 보단 돌발상황에 대처하는 정도의 기능이라 조심스럽게 추정을 해봅니다.  프레임 소재가 일반 철로 만든 부분이 좀 아쉽긴 하나 전반적으로 2세대가 기대되는 트라이크이기도 합니다.
 
사실 유타트라이크는 튜닝실력만 보았을 때 왜 트라이크를 만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늘 하곤했죠. 물론 이번에 제작한 FS 모델은 개인적으로 만족스럽지 못한게 사실입니다만, 뭔가 큰 서사가 시작될 신호탄 정도로 보이기에 흥미진진한 분위기에 기분이 들뜹니다. (트라이크로 누계 6,000km 를 넘긴 시점에서 정말이지 모든 트라이크엔 아주 작은 샥이 달려나와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ㅎㅎ)
 
 
다른회사 제품들은 동영상도 연신 찍어올리더만....... 
정작 본인들 제품은 정보가 하나도 없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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