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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풀-서스펜션 트라이크 Catrike Dumont
2015-09-18 10:24:47
운영자 <INFO@allthatbent.com> 조회수 5633
116.34.50.144

Catrike Dumont Trike

 

프론트샥이 교묘하게 안보여서 어떤 방식인지 구분하기 어렵다는......ㅠㅠ

 

 

드디어 나올게 나왔습니다.  풀서스펜션에 관한 글을 준비하고있던차인데…  제대로 된듯한 풀-서스펜션의 출현이 생각보다 일찍이어서 좀 당황스럽네요.. 그것도 켓트라이크에서 .ㅡ,.ㅡ;;  최근 유타-트라이크에서 Defiance 라는 풀샥을 출시했으나 다소 억지스런 시스템이었던지라 감흥을 돋구기엔 모자람이 있었죠. 유타-홈페이지에서는 제품 출시 후 나름 후끈한 분위기가 연출되는듯 보였지만 현재까지 이렇다할 영상이나 자료가 없는 것으로 봐 판매에선 그닦 좋은 성과는 없었던 것으로 추정합니다.. (유타-트라이크 Defance 리뷰)

 

이번 풀샥의 출현에 대단히 즐거운 맘이 앞섭니다만 부족한 정보로 인해 답답함이 있는 것도 사실이네요. 2016년 초에나 출시한다 하니 기다림이 지루한 시간이 될것 같습니다.  전 아무리 생각해도 트라이크에 풀-서스펜션은 필수라 생각하는 사람으로써 이런 소식은 늘 반가운 입장이거니와 듣보잡이 아닌 트라이크의 간판인 ‘켓트라이크’ 에서 나왔다는 이유만으로도 많은 기대를 가지게 만듭니다.

 

 

대략 ICE-ADVENTURE 와 흡사할 것 같다는....

 

 

 

역시 벤트라이더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As many of us suspected, Catrikehas released a new folding full-suspension trike at Interbike today. It’s called the Dumont. It has a 26″ rear wheel and features not only front suspension, but also an updated stiffer version of Catrike’s rear suspension.

 

우리가 의심했던 것 처럼 켓트라이크는 폴딩과 풀서스펜션을 장착한 새로운 트라이크를 ‘인터바이크’ 에서 선보였다. “뒤몽” 라 이름불려진 이것은 26 리어휠과 전면에 프론트 서스펜을 가지고 있으며 후륜 서스펜션은 더 딱딱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다.

 

 

스윙암에서 체인스테이와 싯스테이 간격을 많이 줄였군요~~~

 

 

 

From Catrike Press Release…

Catrike Takes Flight on the Road with New Catrike Dumont Trike

Named after aviation pioneer, new trike features innovative new front suspension

 

 

 

LAS VEGAS – (Sept. 16, 2015) – Catrike, the Orlando-based creator of premium lightweight tricycles, announced the production of its latest model, the Catrike Dumont, at the Interbike trade show today. The Dumont, which will be available in early 2016, will offer a more dynamic ride thanks to an innovative new front suspension.  

 

The Dumont, which is named after Brazilian aviation pioneer Alberto Santos-Dumont, features the all-new Catrike Front Suspension. The front suspension creates a more dynamic ride with anti-dive and anti-roll behavior without needing a torsional bar between the front ends of the trike. 

 

 

전 20" 후륜을 선호하는데, 대부분 26" 이상을 장착하는 모습입니다.

 

 

 

With minimum weight and stack height, the advanced suspension system also improves shock absorption, damping qualities and noise vibration harshness (NVH) reduction. It combines Catrike’s award-winning engineering and design with advanced materials and technology, including Cellasto®, a microcellular polyurethane elastomer (MPU) developed by BASF Polyurethanes North America and sold as finished product mainly to the automotive industry.

 

“It’s no secret that Catrike has been working on advanced suspension systems for years, said Mark Egeland. “We’re so passionate about the marriage of design and engineering and are always on the hunt for innovative technologies and materials that can make our trikes even better. We first learned Cellasto’s unique properties while developing our front suspension and knew that we had found the final piece of the puzzle to develop a superior system. Cellasto is far superior to ordinary rubber elastomers, and it is the only material at our level standards to be incorporated in a Catrike.” 

 

 

 

풀샥에 접이식 그리고 26" 후륜이면 ... 안락하고 이동성 좋고 빨리달리고...

너무 많은걸 집어넣으려고 한건 아닌지.......

 

 

 

라스베가스 - 올란도를 기반하여 가볍고 최상급의 트라이크를 창조해낸 켓트라이크는 인터바이크(미국) 쇼에서 자사의 최신모델인 ‘뒤몽' 제품을 발표했다. 그 ‘뒤몽’ 제품은 2016년 초가 되서야 실제로 구매 할 수 있을 것이며 프론트-서스펜션 덕분에 더 역동적인 라이딩을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다.

 

‘뒤몽'은 브라질의 항공 선구자인 알베르토-산토스-뒤몽 의 이름을 따서 만들었고 트라이크와 앞쪽 끝에 비틀림바 없이도 안티-다이브 와 안티-롤링을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다.

 

최저무게와 높이, 그 진보된 서스펜션은 충격흡수를 향상시키고 소음, 진동, 이격음 (NVH) 을 상쇄한다. 서스펜션에 사용된 재료는 북미에서 개발완료된 제품으로 켓트라이크의 엔지리어링과 Cellasto 의 기술인 폴리우레탄 엘라스토머(MPU) 등이 결합된 제품이다.

 

저 싯트가 맘에 안들지만..  문안한 폴딩을 위해 어쩔수 없는 선택이겠죠~~

 

 

 

"한해동안 켓트라이크가 진보된 서스펜션을 만들어 왔다는건 큰 비밀도 아니다." 라고 Mark Egeland 는 말했다. “우리는 기술과 디자인의 결합에 대해 너무 열정적이다. 그리고 늘 기술적 혁신과 더 좋은 재료로 트라이크를 만들 수 있느지에 관해 연구한다. 우리는  먼저 프론트-서스펜션을 개발하는 동안 Cellasto 의 특별함을 배웠고 우수한 시스템 개발을 위해 퍼즐의 마지막 조각을 마련한 것을 알고 있다. Cellasto 는 일반적 고무-엘라스토머 보다 훨씬 우수하며 이것은 켓트라이크가 기준하는 수준에 유일하게 통합될 수 있는 재료이다.

 

인터바이크가 열렸군요…^^  인터바이크에 전시할 정도면 이제 켓트라이크가 메이져업체로써 그 규모가 어느정도 커졌는지 가늠이 가는군요…  켓트라이크 오너가 브라질계 2세로 알고있는데, 이렇다보니 이번 신제품에 본인의 정체성을 조금 넣은듯 싶습니다.

 

 
 
싯트가 좀 앞으로 땡겨진 모습으로 뒷쪽으로 더 밀려도 괜찮을 것 같다는..
 

 

Front suspension is not the Dumont’s only design innovations. Catrike also redesigned the rear suspension to increase lateral stiffness with a new yoke, yoke pivot, axle and a fully triangulated swing arm. The yoke redesign includes oversized 37mm ball bearings, triangular side tunnels, and underside opening. The result is a 53 percent increase in strength. The updated yoke pivot boss now has a 360 degree three axis profile and a 25mm through axle.

 

Many other features that have been developed over the last several years are incorporated in the new model, including adjustable recline, a premium padded seat, 26-inch rear wheels and folding and strolling capabilities. The Dumont will also share all of the standard accessories and our specified high quality components: computer sensor mount, mirror and mirror mount, clipless pedals, hand rest, chain guard, peace boom, flag and flag holder, SRAM components and Schwalbe tires. 

 

 

 

 

 

프론트-서스펜션만이 뒤몽의 혁신은 아니다. 켓트라이크 역시 새롭게 디자인 되었는데, yoke, 액슬, 스윙암의 횡적 강성을 높이기 위해 서스펜션을 새로이 설계했다. 그 yolk (저는 이걸 ‘링크’ 라 부릅니다.^^) 는 37 mm 오버사이즈 볼-베어링이 포함되었고 삼각형 터널과 아랫쪽이은 개방된 형태이다.  그 결과 53%의 강도가 증가 했으며  이 새로운 yoke 피봇은 양쪽에 360도, 측면에서 볼 때 3개의 축을 가지고 있고 25mm 를 갖은 액슬이다. (꼭 이런설 설명해야 하나..??  축이 몇mm 면 어떻다고..)

 

지난 몇 년 동안 개발된 또다른 많은 기능들인 각도조절, 패딩시트, 26인치 리어휠 , 폴딩 기타 등등. 을 포함해 이 새로운 모델에 적용되었다. ‘뒤몽’ 은 기본적 악세사리와 우리의 지정된 높은 퀄리티의 구성품을 공유 할 것이다. 센서마운트, 거울..  뭐 어쩌구 저쩌구 기타등등.. 네.. 다 쓸쑤 있답니다..

그럼 기존걸 못쓰게 더 이상하지 이걸 자랑이라고~~~ㅎ

 

   

 

 

 

About Catlike

Catrike designs, engineers and manufactures premium lightweight recumbent tricycles in Orlando, Fla. The company has garnered numerous awards for its manufacturing process as well as its products by harnessing its passion for design and engineering. Catrikes are ethically made from start to finish, from the sourcing of highest-quality raw materials through to customer delivery.

 

플로리다 올랜도에 있는 이 켓트라이크는 기술자 그리고 최상의 프리미엄에 경량 리컴번트를 생산하는 제조 공정뿐만 아니라 설계 및 엔지니어링에 대한 열정을 활용하여 자사 제품에 대한 수많은 상을 휙득했다. Catrikes 는 윤리적 운영으로 최고품질의 원료 사용을 통해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어집니다.

 

 

 

 

전면에 스트럿이 보이지 않는것으로 볼때 프론트-쇼바가 ICE-ADV 모델과 흡사한 모양이라 추정됩니다. 그런 방법이 아니고선 ‘노즈-다이브와’ ‘롤링'을 효과적으로 제어하기 어렵기 때문이죠. 뭔가 아주 새로운 시스템의 등장이라면 더욱 좋겠지만 이런 구조에서 만들어내기 쉽지않을거라 생되네요~~

 

켓트라이크에서 풀서스펜션이 나왔다는 소식이 그리 놀랄만한 일은 아닙니다. 저 역시 2년 정도 그리고 거의 1만 km 를 주행하고 느낀점은 트라이크라 할지라도 풀-서스펜션이 필요하단 느낌을 강하게 받았으니까요..  이건 꼭 안락함만을 위한건 아니고 여러 정황이 서스펜션을 필요로 하는 분위기로 인도합니다..^^  

 

이에 ICE 사 이미 풀 서스펜션을 선보인 것에 반해 Catrike 에서 들려오는 소식이 없어 좀 의아했던 기억이 있었습니다만, 좀 늦은감을 안고 이번에 풀샥을 출시하였네요..  메이져 업체가 보여주는 아주 당연한 수순이라 생각합니다.

 

켓트라이크에서 출시한 풀서스펜션이다 보니 판매 후 엄청난 정보가 쏱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국내에서도 구경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현재의 리컴번트 인구를 비춰봤을 때 현실적으로 어렵지 않을까…^^  2015년 시즌은 마감하고 2016년 시즌이 시작될 무렵 시판할 모양인데, 기대가 많이 되는군요..  트라이크에서 레이싱 모델의 진보는 VTX 가 종착역 까지 온듯 보이지만 풀샥은 아직 풀어야 할 숙제들이 많기에 잼있는 소재가 풍부한 곳이라 생각됩니다.  

 

 
현재 출시된 제품 중 유독 ICE-ADV 모델과 오버랩 되는 것은 그 서스펜션 형태가 흡사한 이유일텐데..  스콜피온 및 와일드원 제품과 대응하는 경쟁품은 아닌듯 보이기에  ICE-ADV 가 가장 유력한 경쟁품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ICE-Adv 가 그다지 흥행하지 못한 가운데(물론 제 생각입니다..) ‘Catrike-Dumont’ 이 어떤 행보를 보일지 궁금하기도 하면서 개인적으론 전체적 Catrike 디자인을 회손하지 않았고, 특히 낮은 지상고를 유지하면서 풀샥을 만들어낸 모양새는 매우 긍정적으로 보이네요..  어쨌든 출시 후 상당힌 인기를 통해 판매에 호조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기에 나중에 있을 넘치는 각종 정보가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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