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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AZUB Ti-Fly
2016-08-05 14:44:13
운영자 <INFO@allthatbent.com> 조회수 4053
116.34.50.144

 

AZUB Ti-Fly

 

제 생각보다 다소 일찍 소식이 올라왔습니다. 완전한 형태의 리뷰가 아닌지라 궁금증 해소엔 부족함이 있지만 트라이크 업계에 이런 제품은 흔치 않기 때문에 사진 몇 장 올라온 것만으로도 과분하다 생각됩니다.^^

온전한 리뷰는 시간이 좀 더 걸릴듯 하니...  아쉬운대로 사진 몇 장만 일단 감상하는걸로 ~~~~

 

 

-벤트라이더-

약 10마일(16km) 의 테스트 라이딩을 하고 첫인상에 대한 느낌을 주기 위해 아주브 티-플라이에 대한 소식을 전한다. 아주브의 그 진보적으로생긴 평평한 티타늄-스프링은 잘 작동하는지에 대해? 나의 대답은 "그렇다." 이다. 서스펜션의 전체적 느김은 스포츠를 좋아하고(과격한?) ICE 의 레이싱, 그리고 HP-벨로테크닉의 사이정도의 느낌 정도라 하겠다. 아주브의 명성인 핸들링은 프론트-서스펜션으로 인해 부작용을 발생시키지 않았는데, 서스펜션이 없는 모델만큼 핸들링이 빠르고 날카롭진 않았으나, 이정도 만으로도 충분히 훌륭하기 때문에 그 이상 기대하진 않을 것이다. 그리고 후미 끝의 Syntace through-액슬은 단단히 고정되어 있다.

 

 

기본 모티브는 '더블-위시본' 형태를 띄고 있지만 보시는 것 처럼 티타늄 철판 자체가 휨이 발생해 서스펜션 역할을 하고있습니다. 이런 방식이 TI-FLY 에서 처음 시도된건 아니고 아래 사진에서 처럼 Titanium 이 아닌 카본으로 만든 제품이 먼저 선보인바 있죠.

 

 

위 제품은 Leaf Carbon 서스펜션을 적용해 경량화 시킨 트라이크입니다.  Ti-Fly 이와 동일한 방식을 사용했지만 , 뎀퍼가 없이 오로지 경량화에 집중한 모델이고 카본 탄성의 한계로 인해 트러블이 짧았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그에반해  Ti-Fly 는 Leaf를 티타늄을 사용함으로 훨씬 더 높은 트러블을 제공하고 그 사이에 뎀퍼를 사용해 리바운드를 제어할 수 있게 합니다.  장착된 뎀퍼가 얼핏 서스펜션으로 오인할 수 도 있으나 이는MTB 에 쓰이는 코일샥에서 코일을 제거한 뎀퍼로, 티타늄의 탄성을 제어하는 리바운드용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Ti-Fly에 사용된 코일샥으로 리어 쪽으론 스프링이 있는 상태로 온전히 사용되고 앞쪽은 스프링을 제거하고 사용됩니다. 온라인상에서 한화 3만원에 판매되는 제품이네요~~

 

 

아주브 답게 프론트에 QR 을 설치했습니다. 앞바퀴 분리할 일이 크게 있을까 하는 생각도 있지만, 체인이 걸리지 않았기 때문에 탈착의 귀찮음은 많이 없을것 같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Syntace 액슬이라는 제품입니다. MTB 에서 횡적하중에 더 많이 견디기 위해 QR 대신 15mm '액슬' 을 사용하는 경우가 흔히 있는데, 트라이크의 경우도 후륜에 받는 횡적하중이 나름 크기 때문에 QR 보다는 액슬 사용이 더 맞다는 입장이었죠.  아주브의 이런 시도는 매우 바람직하다 하겠습니다.

 

 

 

 

 

아주브 특유의 디자인이 잘 살아있습니다. 

 

 

 

유타트라이크에서 만든 동영상 함 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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